본 문서는 자캐 커뮤니티 'PROJECT 22(약칭 22)'의 스토리(설정)입니다.
문서를 정독하지 않아 일어나는 모든 일은 운영진이 책임지지 않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주의 사항: 인체실험, 인권 모독
운영진은 위 소재를 옹호 및 미화하지 않습니다.
던전
이능력자들이 국가의 주요 재산이 된 이유는 바로 던전 때문입니다.
2004년을 전후하여 지구 곳곳에 이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던전이라는 이름은 게임 유저들이 작명한 것인데, 적절하다고 판단되어 거의 모든 국가가 그 이공간을 ‘던전’을 번역한 이름으로 부릅니다.
게임에서 묘사되는 전투 지역의 ‘던전’과 같이 이곳은 이능력자의 힘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바로 던전 안에 들어가서 보스 몬스터를 없애는 방식입니다.
벌레, 거대 포유류, 새, 미지의 형태 등 다양한 ‘보스 몬스터’가 존재합니다.
‘던전’의 큰 문제점은 주변에 엄청난 피해를 준다는 것도 있지만 그 안에서 민간인이나 이능력자가 사망할 경우 시체를 찾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짐작했을 수도 있으나, ‘던전’은 ‘보스 몬스터’가 죽을 때까지 유지되는 것이 아닌, 처음 들어온 일행과 ‘보스 몬스터’중 하나가 죽으면 끝납니다.
따라서 보스 몬스터가 죽지 않고 일행만 사망할 시 던전은 닫히고 일행의 시체는 찾지 못한다는 것이죠.
물론 어디에나 예외는 있습니다마는…….
폭주
UOA에서 진행중인 22프로젝트의 중심입니다.
‘폭주’는 이론적으로 ‘이능력의 출력을 극대화시키는 작용’을 일컫습니다.
폭주가 이능력자에게 어떤 부작용을 일으키는지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딥웹, SNS 등지에서 일부 사람들은 자신이 UOA의 연구진 중 하나라고 주장하며, ‘폭주한 이능력자 중 일부는 인간이 아닌 존재로 변했고 되돌릴 방법이 명확하지 않아 사살되기도 하였다. 또한 그들은 스스로 던전을 생성하기도 하였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내용이 사용자들의 공포심을 자극했고, UOA는 이에 대해 해명했지만 효과는 적었습니다.
폭주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은 ‘약물’, 혹은 ‘감정의 동요’입니다.
두 개가 동시에 일어날 때 가장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모든 캐릭터들은 22프로젝트의 피험체입니다. 참가 이유는 각자 다릅니다. 다만, 폭주의 정확한 영향은 알지 못합니다.
-
캐빌딩 정보(캐릭터들은 알지 못합니다)
폭주를 위한 감정의 동요는 일반적으로 캐릭터의 트라우마가 자극되었을 때 일어납니다. 따라서 모든 캐릭터들에게는 수위를 넘지 않는, 불행포르노로 인식되지 않는 선에서의 트라우마가 필요합니다.
-
대던전 참전자 캐빌딩 정보
참전자의 경우 반강제로 동원되었습니다.
이는 참전과 관련된 설정이므로 각성 전 공개란에서의 언급이 불가능합니다.
대던전에 관한 정보는 '배경' 페이지를 확인해주십시오.
폭주 던전
위의 사람들이 언급하는 그 ‘던전’입니다.
기존의 던전과 다른 부분이 많이 있어 편의상 ‘폭주 던전’이라고 명명합니다.
‘폭주 던전’은 폭주한 이능력자가 만들어낸 던전이며, 따라서 그 내부는 폭주한 이능력자와 많은 부분이 닮아 있습니다.
‘폭주 던전’은 이공간의 문만 존재하고 그 주변에 어떠한 피해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방치할 경우 이능력자가 사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이능력자가 자신의 ‘폭주 던전’에 들어갈 경우 ‘보스 몬스터’로 변화합니다.
인간의 형태를 유지할 수도 있고, 아예 다른 형태로 바뀌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이것인데, ‘보스 몬스터’로 변화한 이능력자는 ‘보스 몬스터’의 체력이 소진될 시 자신의 생존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던전 클리어 실패 시, 해당 던전은 형체만 남으며, 던전의 이능력자는 ○○○로 되살아납니다.
흑막
캐릭터들을 프로젝트에 참가하게 만든 ‘이능력자’입니다. 연구원일 수도 있고, 고용된 전투병일 수도 있고, 그 외 다른 신분일 수도 있습니다.
실체: 흑막은 이능력자가 아닙니다. 흑막이 이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그가 가지고 있는 무기의 힘입니다. 흑막의 무기는 ‘인간의 영혼’을 담은 것으로, 흑막의 초월자는 흑막에게 능력을 준 것이 아닌, 무기의 영혼에게 능력을 준 것입니다.
흑막은 자신의 무기에 대한 진실과 폭주의 진실을 알고 있습니다.
3 중 1